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별빛(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중개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이 약관에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회원이 아닌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ID) : 카카오 계정을 통해 접속하고 회원이 카카오 정보의 사용동의를 통해 카카오가 제공한 회원의 고유 번호를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별빛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한 카카오 계정의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⑤ 판매자 : 물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판매 양식에 맞추어 사이트에 물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 구매자 : 판매자가 판매하는 물품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히고 판매자로부터 구매를 승인 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⑦ 운영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⑧ 회원등급 : 회원 간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용을 평가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⑨ 물품거래서비스 : 별빛이 정보를 제공하는 물품에 대하여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⑩ 안전결제서비스 : 판매자와 구매자간 물품의 매매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결제대행을 진행하는 서비스와 구매자가 구매한 물품을 인도받을 때까지 물품대금을 보관함으로써 물품 미인도 시 물품대금의 지급을 방지할 수 있는 거래 보호 서비스를 말합니다.
⑪ 직거래 : 안전거래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2.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계약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앱푸시 알림 등 방법으로 고지하거나 서비스 첫 화면 등을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 전까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은 제3항 외에 회원에 대한 전자우편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별도로 명확히 통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계약 및 이용자 정보
제 4 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신청자는 본인 명의의 카카오 계정을 사용하여 가입하여야 하며, 위조된 혹은 타인의 정보를 바탕으로 하는 카카오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카카오의 정보 제공 내용을 모두 동의하는 경우에 허용되며, 카카오에게서 제공되는 다음 정보외의 추가 정보를 회사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제공 정보 : 카카오 제공 회원 고유번호, 카카오 등록 별명, 카카오 등록 이메일 주소)
제 5 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카카오 계정을 통해 접속 후 요청하는 정보 제공 동의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5조에 따라 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향후 필요한 경우(판매자 등록 등)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 또는 본인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 또는 본인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회원정보가 동일한 경우
④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이 약관 제14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카카오로부터 제공 받는 정보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④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⑥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제외)
⑦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판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또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이용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e-mail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회사가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거나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회원(또는 이용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4)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6)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7) 회원이 실제 물품을 판매하려는 의사없이 물품등록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 이라 함)또는 이를 알고 구매 및 판매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8) 회사의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9)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 또는 회사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가 발생한 경우
4.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e-mail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물품과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제20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8. 해지된 경우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또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9.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중인 프로그램 정보,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허위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2. 수정하지 않는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②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0조 (회원의 로그인 계정 및 휴대폰 번호 관리 책임)
1. 회원의 로그인 계정(카카오) 및 휴대폰 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로그인 계정(카카오) 및 휴대폰 번호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의 로그인 계정(카카오) 및 휴대폰 번호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 등”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로그인 계정(카카오) 및 휴대폰 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제3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품거래서비스, 거래 활성화 서비스, 거래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 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3.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되는 경우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책임한계 또한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 및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물품거래서비스
물품거래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거래 활성화 서비스 제공
외부 및 내부 SNS로 물품 및 회원의 정보(거래 정보, 댓글쓰기, 찜 등)가 공유되어 잠재적인 거래자가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③ 거래 정보 제공 서비스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물품기록을 모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2. “비회원”의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변경, 종료,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등록된 연락처(문자, e-mail 등)를 통하여 서비스의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의 경우 사이트 내 공지사항 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e-mail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②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③ 이용자가 제2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④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⑥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⑦ 이용자가 사기 및 악성 글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 방해되는 행동을 했을 경우
⑧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 등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사이트를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e-mail 등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 답변 등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정보제공에 대해 수신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e-mail,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에 대한 법률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3.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8.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9.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0.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는 행위
12. 스토킹(stalking), 욕설, 메세지(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5.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21조 (이용자 관리)
1.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②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③ 이용계약의 해지
④ 손해배상의 청구
⑤ 사이버수사대 수사 요청
2. 회사가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email 및 기타 다른 방법으로 통보하며, 이용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항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항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등급 및 혜택)
1.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불법 행위로 활동제재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경고 없이 등급을 하락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한 내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3. 안전거래서비스와 관련하여, 판매자는 정산시 판매대금 중 계약한 요율 만큼을 수수료로 제하고 대금을 납입 받습니다. 대금은 판매자와 회사간 계약시 지정된 국내 은행 계좌로 지급하며, 지급 내용은 회사의 세무 및 회계 정산시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지급일 기준으로 다음달에 발행됩니다.
4. 판매자에 지급하는 정산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며 1원 미만의 경우 올림합니다.
제 4 장 물품거래서비스의 이용
제24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물품의 매매계약은 구매자가 판매자가 제시한 물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구매자, 판매자,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고 해당 기관의 약관이 우선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및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4.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성립 및 대금 지급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회사를 통한 대금의 결제취소는 안심결제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안심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대금 결제 취소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입할 수 없고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판매자의 고의적인 선구매확정 유도 거래 피해의 경우에는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거래취소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6. 물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배송비, 옵션상품, 안전결제 수수료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결제금액으로 발행됩니다. 중개결제 수수료의 부담주체, 수수료율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5조 (물품의 배송)
1. 안심결제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서비스에 대하여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판매자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자는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물품을 발송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해야 하며 물품발송 후 배송 정보 관련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회사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으며 물품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의 부담이 됩니다.
3. 판매자는 배송 중 물품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조회가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결제완료 기준 3영업일 내에 접수해야 합니다. 판매자는 물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물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가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구매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해 구매자가 물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고 해당 배송업체의 약관이 우선됩니다.
6.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커머스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반품, 환불, 교환)
1. 구매자는 안심결제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거래한 경우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이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구매자가 판매자의 물품을 구매한 경우, 배송완료된 날로부터 7일까지 반품신청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법에서 인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만 반품신청을 거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3. 구매자가 반품 신청시 반품 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반품, 환불, 교환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안심결제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에 대하여 다음 아래의 경우에는 반품,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물품이 멸실, 분실,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물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28조 (반품, 교환 관련 판매자의 의무)
1.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서비스에 대하여, 판매자는 판매내역, 사이트내 메세지 서비스를 통한 교환, 반품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를 통한 교환, 반품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자의 과실로 인정하고 판매자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교환,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구매자가 물류나 가구직배송 등 자체 배송한 물품에 대하여 반품을 원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반품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반품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3. 판매자는 주문건에 대한 취소 및 반품 처리시 정확한 귀책 사유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자에게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는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서비스에 대하여 반품물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하며 구매자의 반품 요청 후 3영업일 내에 판매자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체결 건은 자동으로 환불처리 되어 거래완료 될 수 있습니다.
5. 제4항 관련하여, 판매자는 물품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반품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물품 발송시 추가 부담한 착불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6. 판매자는 물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9조 (청약철회의 효과)
1.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구매자는 현금잔고로 환불된 금액을 통장으로 입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출금 요청을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판매자의 판매활동)
1. 물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 정보를 제외한 물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물품 및 용역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배송비,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가 스스로 결정합니다.
2. 판매자는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판매자가 회사를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물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법 등 물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판매자는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판매자는 회사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물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7. 판매자는 판매된 물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8. 판매자는 별도의 절차를 통해 요구 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판매자 배송정보 입력 의무)
구매회원은 다음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자에게 배송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회사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가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3. 물품 배송시 판매자는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 발생할 경우, 물품발송 관련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주문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해당 금액을 확인하여 배송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32조 (판매대금의 정산)
1. 판매자는 기본이용료(표준마진율), 배송비 및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물품의 판매 대금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판매자에 대한 정산 일자, 수수료 등 안전결제서비스의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33조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고,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물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물품판매대금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물품판매대금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자는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물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34조 (매매부적합물품)
1. 매매 부적합 물품은 회사가 등록 가능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물품을 제외한 모든 물품과 정보를 제공하는 물품의 가품, 그리고
기타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 있거나,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물품을 말합니다.
2. 회사는 매매부적합상물품이 발견된 경우 사전 통보없이 당해 물품의 광고 및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물품이 기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매매부적합물품을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물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당해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5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 자동차를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이용자 일방 또는 쌍방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6조 (취득한 구매자 정보의 보호)
1. 판매자는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취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자는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사, 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당해 판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판매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금지행위)
1. 판매자는 아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허위체결 금지
(1) 허위체결이란 판매자가 물품 노출순위 및 판매자 신용등급 조작, 구매평 조작 등 매출증대를 위해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물품을 구매하는 체결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하여 신용점수 차감, 이용제한, 계약해지, 정산금 지급보류(2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 금지
(1)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행위란 등록물품, 서비스의 판매 및 광고 이외의 목적으로 물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ex. 인터넷 서비스 가입 조건으로 지급되는 사은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2) 해당 거래 적발 시 회사는 해당 제품의 삭제, 신용점수의 불이익 및 판매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카테고리 위반등록 금지 외
(1)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물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물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3) 카테고리 위반등록 적발 시 회사는 적발 횟수에 따라 신용점수 차감, 물품 판매 제한, 판매자 ID중지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html tag 사용금지
(1) 회사는 html tag 사용이 허용된 메뉴 이외에 판매자가 임의로 html tag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임의 html tag 사용 적발시 물품 삭제, 신용점수 차감, 이용정지 및 회원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상표권 침해 금지
(1) 판매자는 별명 등에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할 때 반드시 사전에 해당 권리자에게 서면으로 사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다음의 예와 같이 타인의 등록상표를 허가 받지 않고 무단사용하는 것은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부정경쟁 행위에 해당되며(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상표권 침해의 소지가 있으므로 사용을 금합니다.
가. ~스타일, ~style, ~st, ~스탈, ~형, ~ 풍, ~타입 등의 문구를 사용하는 경우
나. 유명 물품명의 일부를 삭제하여 사용하는 경우
(2) 회사는 타인(개인 또는 회사)이 소유한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한 이미테이션(모조)물품의 판매를 제재하고 있습니다.
⑦ 물품 등록 시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등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 을 표현한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회사에서 구매한 물품을 되팔기 하는 경우 판매 회원으로부터 관련 이미지 및 텍스트 내용에 대한 사용 허락을 받은 경우는 예외입니다.
⑧ 연락두절
연락두절이란 판매자가 회원가입시 기재한 유선 또는 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구매자 및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판매자는 휴업, 영업정지, 폐업 등 정상적인 판매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판매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라 하더라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9 장 기타
제38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물품거래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가짜 물품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즉,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 제4항에 따라 판매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품의 상태표시에 대한 다양한 표기는 별도의 설명 사이트에 사회 통념적으로 인식되는 기준을 단순 참조를 위해 나열한 것이며, 해당 기준의 적용에 대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다른 견해를 가진 경우 이는 양자간 협의에 의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5.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함)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9.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④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⑤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⑥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⑦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에 따라 회사가 당해 물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함으로써 발생한 판매자의 손해
⑧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자 공지사항 등의 주시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자 손해
10. 회사는 회사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39조 (분쟁의 조정)
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3. 고객센터의 분쟁조정시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4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41조 (기타)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부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